Playing a video (Stop)
Powered by Haskell (GHC 8.8.4 )

[칼럼 읽기]로봇의 미래 (첫 6 문단)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20516/113410879/1

우주정거장에서 3개월에서 6개월까지 살 수 있습니다.

 

화장실이 있지만, 소변이 봐야 하면 소변용 호스가 소변을 빱니다.

 

그리고 대변이 봐야 하면.. 양변기에 앉고 안전 벨트를 매야 합니다.

 

요리할 수 없어서 두부나 MRE와 같은 영양소가 있는 음식을 먹거나 우주정거장에서 자란 야채를 먹습니다.

 

영하 270도까지 될 수 있기 때문에 우주에 가면 안돼요.

1번 영상:

그 사람들은 인공 지능 전문가에게 기술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영화를 보면 뇌로 조작 할 수 있는 로봇이 나왔는데 그 기술의 현실에 대해서 알려줬습니다. 과학자는 어디까지 달했는지 어떻게 기기들이 사람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지 알려줬습니다.

생각만으로 조종할 수 있는 로봇을 만들고 있다. 이제 전에 아바타 같은 영화에만 이런 기술을 나왔다. 지금 뇌-기게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연구 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회사에서 완승이 연구 하고 있다.

 

우주선에서 화장실은 무려 3게 있어요. 변지에 앉아서 안전 벨트를 착용하다 (진공 흡입기로). 소변용 호스 (무려 1m 달하는 길이 이에요). 소변은 특수 정화 시스탬을 거처 식수로 사용한다고 했어요. 재환용 후 남은 쓰레기는 우주선에 봉합해요. 또 지구 대기권을 통과할 때 소멸해요. 진공 포장된 튜브태의 음식 섭취. 자체적으로 재배하기도. 채소 재배를 위한 여러 자기 실험을 진행.

우리는, 삶은 더 편해지기 위해서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로봇이 대신 해줄 수 있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실업자가 될지 질문이 있습니다.

로봇은 모든 하고 싶지 않는 일을 하면, 사람들이 무슨

일을 할겁니까? 물론, 로봇이 어떤 일을 잘하는지 자세히

들여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라벡의 역설’에 보면, ‘인간이 잘 못하는 일은 로봇이 잘한다,

 그 대신 인간이 잘하는 일은 로봇이 잘 못한다’...

 

사실은 로봇이 못하는 일이 많을 가능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일을 로봇이 하면 안된다. 사회에 본격적으로 로봇이 더 직업을 하면 인간의 일자리가 없어질 수도 있다? 모라벡의 역설이 인간 잘 못 한 일 로봇이 잘 할 수있고 로봇이 잘 못한 일을 인간 할 수 있다. 인간의 미래 직업이 즉흥적이고 감성적 직업 이다. 회사에서 로봇은 힘든 일을 해서 사람은 더 쉽게 일을 할 수 있고 직원들은 다른 더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집중해도 되다. 로봇과 함께 일하고 일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것이 직장에서 로봇의 미래이 이다.

SM3_M4L1_인공두뇌, UFO, 우주_B